(사)한국산업간호협회, 사업장 화학물질 관리 앞장

사업장 화학물질 관리와 재해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Yes-No 화학물질 교육 및 캠페인 사업’의 발대식이 열렸다.

(사)한국산업간호협회(회장 정혜선)는 최근 안전보건공단 중부지역본부에서 ‘찾아가는 Yes-No 화학물질 교육 및 캠페인 사업’ 추진과 관련해 사업수행 실무진이 모인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헌기 前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의 ‘화학물질관리 및 재해예방’에 대한 특강과 박동기 한국산업간호협회 전무의 ‘소규모사업장의 화학물질관리’ 실무교육 등 화학물질 취급관리의 필요성을 제고하고 수행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찾아가는 Yes-No 화학물질 교육 및 캠페인 사업’은 2016년 안전보건공단의 안전보건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사)한국산업간호협회가 진행해왔다.

이 사업은 화학물질 정보에 취약한 소규모사업장을 대상으로 산업보건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취급하는 화학물질에 대한 올바른 사용방법 등 취급관리 기법에 대해 대면식 교육을 실시하고 맞춤형 홍보자료를 제공하며 고용노동지청, 안전보건공단 및 유관기관이 협력해 화학물질 취급 사업장 밀집지역 중심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정혜선 한국산업간호협회장은 “협회가 오랜 시간 축적해 온 소규모사업장 보건관리 노하우를 통해 찾아가는 화학물질 알리기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사업주 및 근로자들이 화학물질에 대한 위험성을 바르게 인식하고 올바른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산업간호사가 현장의 보건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의료인인 만큼 누구보다 앞장서 화학물질관리사업을 시행해 근로자 건강관리 및 작업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