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산림헬기 도입 공정하게 할 것”

기사승인 2017.08.11  11:18:25

공유
default_news_ad1

- 산림청, 장비도입 심의위원회 개최 입찰 경쟁구도 마련

산림청이 이번에 추가할 산림헬기 2대 도입과 관련해 공정하게 입찰을 진행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산림헬기 추가 도입과 관련, 산림재해·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헬기 도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도입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9일 밝혔다.

현재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는 2017년 추가경정예산을 확보해 산림헬기 2대 도입을 추진 중이다. 노후화된 헬기를 대체하고 주·야간 산불진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산림항공본부는 산림헬기 도입과 관련, 국민 불신이 없도록 최근 외부 전문가를 과반수 이상으로 ‘장비도입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헬기 입찰조건과 규격 등을 논의했다.

논의 결과 입찰 규격은 야간산불과 해상비행 등의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헬기 특성상 안전성을 고려하고 효율성·경제성을 따져 다양한 기종이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입찰 경쟁구도를 마련키로 했다.

아울러 2차 장비도입 심의위원회를 통해 세부적인 기술능력평가 기준을 확정해 조달청에 계약 요청을 할 계획이다.

이후 다수의 외부위원만으로 구성된 ‘기술능력 평가위원회’의 투명한 심사를 통해 최종 산림헬기 기종을 선정할 방침이다.

최병암 산림보호국장은 “산림헬기 도입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준을 통해 적정한 기종이 도입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안전하고 경제성 높은 산림헬기 확보를 통해 산림재해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승준 기자 ohsj@safetynews.co.kr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