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송파구, 키즈카페 등 어린이 놀이시설 일제점검

기사승인 2017.09.13  11:05:34

공유
default_news_ad1

- 안전관리 교육이수, 정기검사·배상보험가입 여부 등 조사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키즈카페 등 어린이 놀이시설을 대상으로 일제점검이 실시된다.

서울시 송파구는 9월 한달간 아파트 단지 내 놀이터, 키즈카페 놀이시설 등 어린이 놀이시설을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로 신고된 518개소 모두가 대상이며 구는 아파트나 주택단지 내 놀이터와 어린이집, 공원, 의료기관 등 실내·외 놀이시설에 대해 담당자가 직접 현장 방문점검을 진행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어린이 놀이시설 의무사항인 정기검사 실시 여부 ▲안전관리 교육이수 ▲배상보험가입 여부 등이다.

또 바닥재와 놀이기구 등 놀이시설 전반의 안전관리 상태도 꼼꼼히 살핀다.

특히 이 중 무작위로 선정된 15개 시설의 경우 민·관 합동팀을 구성, 집중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

민·관 합동점검은 어린이 놀이시설 관련 외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안전담당관, 시설관리 부서 등 4∼5명으로 구성되며 이때는 시설 안전성은 물론 노후 여부 등 전문가적 평가가 더해진다.

구는 이번 점검 결과 수리가 필요한 시설은 현장에서 즉시 관리인에게 알려 조치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부품이나 시설 교체 등이 필요한 경우 보수한 결과를 사후 보고받을 계획이다.

또 노후 정도가 심하고 향후 위험성이 클 것으로 판단되는 시설은 전문기관에 정밀안전진단을 의뢰할 예정이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아이들이 많이 찾는 놀이시설은 사전 점검과 보수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이 최우선”이라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각종 어린이 안전과 관련된 위험시설물을 지속해서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로순 기자 notto@safetynews.co.kr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