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새벽 1시에 열리는 U-20 월드컵 축구 경기에 맞춰 치킨 프랜차이즈와 편의점 등 유통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은 BBQ(오른쪽)와 GS25(왼쪽)의 이벤트 이미지

 

'축구 결승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치맥(치킨+맥주)다.

16일 새벽 1시 시작되는 대한민국 대 우크라이나의 U-20 축구 결승전을 앞두고 유통업계들이 준비한 이벤트 소식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대한민국 20세 이하 청소년(U20) 대표팀은 사상 처음으로 FIFA 주관 대회 우승에 도전하는 만큼 대중들은 16일 열리는 경기를 직관하겠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축구 경기 관람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대한 치킨 프랜차이즈와 편의점 등 유통사들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호재를 이룰 계획이다.

네네치킨은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6월 한 달 동안 네네치킨 전 메뉴를 2000원 할인 판매한다. 요기요 첫 주문이라면 5000원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굽네치킨은 축구 응원을 위해 굽네피자와 치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를 선보였다. 굽네 세트메뉴는 굽네피자 3종과 굽네치킨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굽네피자 3종은 인기 메뉴의 소스를 담아낸 그릴드 비프 갈비천왕 피자, 스윗 포테이토 허니멜로 피자, 바베큐치킨 볼케이노 피자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축구 결승전에 맞춰 경기 시작 전 주문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BBQ 전 매장의 영업시간을 오전 1시까지 연장한다. 단, 가맹점주 사정 상 운영이 어려운 일부 매장은 제외한다.

또 오후 7시 이전에 치킨 한 마리 이상을 미리 주문할 경우 천연 아로마오일을 사용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썸머밴드’를 선물해 경기 응원의 재미를 높여준다. 썸머밴드는 옐로우, 블루, 핑크, 라임, 아쿠아 블루 등 다양한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편의점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CU는 축구 대표팀의 우승을 염원하며, 새벽 응원에 나서는 이들을 위해 ‘CU 안주의 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응원의 힘은 푸짐한 야식에서 나온다’는 콘셉트로 인기 안주와 맥주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GS25는 15일에 BC카드와 NH농협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맥주 8캔 구매 시 1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한다. 행사 상품 구매 고객은 5000원 캐시백 형태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어 GS25는 6월 매주 화요일에는 NH농협카드, 금요일에는 BC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축구 결승전이 열리는 하루 전날 15일에는 두 신용카드 모두 행사 적용 가능하도록 긴급 확대했다. 단 카드 1개 당 월 3회로 페이백 횟수는 제한된다. 이에 더해 GS25에서는 15일 하루동안 판매 가격 9900원의 한마리치킨을 5900원에 초특가 할인 판매한다.

결승전 경기를 앞둔 15일 하루 동안 PAYCO로 결제 시 튀김류 전 품목을 50% 할인 가격에, 수입맥주 8캔을 1만5000원에 판매한다. 국산 대표 맥주인 카스캔(500ml)도 15일 저녁 9시부터 16일 새벽1시까지 4캔 구매 시 1만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도 경기 전일인 15일에 한해 수입맥주 16캔을 SSG페이로 결제 시 3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비어 페스티벌을 꾸민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전통적 비수기인 6월에 이런 돌발적 호재가 생겨 다행”이라면서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축구의 선전에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 10~30% 이상의 매출 상승이 일어났다”고 축구로 인한 유통업계의 뜻밖의 호황에 기쁨을 표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 우크라이나 결승전은 한국시간 오는 16일 오전 1시 폴란드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