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코로나19 대응 긴급 지자체 관계관 영상회의’ 개최

진영 장관이 20일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코로나19 대응 지자체 관계관 긴급대책 영상회의’를 주재했다 / 사진 = 행안부 제공.

진영 행안부 장관이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방역체계를 강화하고 역학조사관과 보건부서 지원인력을 충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긴급 지자체 관계관 영상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중앙사고수습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교육부 등과 코로나19 대처상황을 점검하고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지자체 협조사항 등이 논의됐다.

진영 장관은 각 지자체 보건부서가 자가격리 관련 법정사무와 격리자 지정·해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자가격리자 전담부서와 보건부서간 역할을 명확히 분담토록 당부했다.

또 감염자 증가에 대비한 음압병실과 병상 추가 확보방안을 논의하고 인근 시·도간에도 현황 공유를 통한 지원체계 구축을 요청했다.

중국인 유학생과 근로자 관리를 위해서는 지역 내 대학의 유학생 현황 공유, 기숙사 등 관리를 강화하고 외국인 밀집지역에 대한 방역을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진 장관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키 위해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중심으로 관계기관과 지자체의 역량이 집중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각 지자체는 지역 현장에서 방역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