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전파 예방·지역경제 활성화·협력사 피해 예방 지원

한국동서발전이 코로나19 예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한국동서발전은 21일 코로나19 피해를 예방키 위한 종합지원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크게 ▲지역사회 전파 예방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협력사 피해 예방 지원 분야로 나눠 추진된다.

동서발전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 예방을 위해 소독·방역 전문 사회적 기업인 ‘코끼리공장’과 협력해 울산·음성지역 지역아동센터, 공동생활가정, 아동 및 청소년 쉼터, 노인복지시설 등 총 120개소를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지원한다.

사내·외 홈페이지, 본사 및 사업소 주변지역의 현수막을 통해 예방수칙 및 대응요령을 홍보하고 본사 및 전사업소 방문고객에게 마스크를 전달한다.

지난달 당진종합병원, 당진시 의사회 등에도 마스크 2000여개를 지원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가 선정한 화훼 도소매 업체 40곳에서 사무환경 개선 및 직원 자녀의 입학 축하용 꽃다발 등 2100만원 상당의 꽃을 구매하고 울산, 일산, 당진, 동해, 여수, 음성지역 자매결연 전통시장에서 2주간 부서별 장보기와 복지시설 지원 물품 구매를 진행한다.

외식업계 피해 최소화를 위해 회사 임직원 2500여명을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삼겹살 등 육류, 3월말까지 어류 외식 영수증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현장 근로자와 협력사의 피해 예방을 지원키 위해 코로나19 확진 및 의심환자 발생시 해당 공사 또는 용역을 즉시 정지하고 정지기간에 대해서는 계약기간 연장 등을 실시하며 작업곤란, 부품 수급 차질 등으로 계약이 지연된 경우 지체상금을 부과치 않을 방침이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국가를 다녀온 임직원의 경우 선제적으로 일정기간 동안 재택근무를 하고 발전설비 운영인력의 결원에 대비해 4단계로 위기관리 활동을 규정한 ‘감염증 대응 발전설비 정상운전 가이드라인’을 제정·운영한다.

발전소 현장에서도 열화상 카메라를 활용해 수시로 체온을 측정하고 마스크와 손 세정제 사용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토록 한다.

코로나19 예방 종합지원대책 / 자료 = 한국동서발전 제공.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