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 방명록 등은 중요 추적대상··· 신속 조치 강구

/ 사진 =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하룻사이 5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한 신천지 대구교회와 경북 청도대남병원 장례식 문제와 관련해 “예배와 장례식 참석자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정세균 국무총리와 관계부처 장관들로부터 코로나19 대응과 관련 현안보고를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청와대는 밝혔다.

이 자리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대구·경북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방역대책을 집중적으로 시행하고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 명단을 확보해 자가격리해 그 상태에서 전수 진단검사를 실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대구·경북지역 특별 방역대책’을 보고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여러모로 상황이 엄중하므로 발빠르고 강력한 지원 대책을 시행하면 좋겠다”며 “특히 장례식 방명록 등은 중요한 추적대상일 텐데 단순히 신천지교회 측이 제공하는 정보에만 의존하면 관련 후속조치가 지지부진할 수 있으니 좀더 빠르고 신속한 조치를 강구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코로나19 대응단계를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격상하는 문제에 대해 정 총리는 “일본이나 홍콩, 싱가포르 등은 인구비례로 볼 때 한국보다 확진자가 훨씬 많은데도 불구하고 ‘경계’ 단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현 상태를 유지하되 중앙정부가 나서 ‘심각’에 준하는 수준으로 대응하겠다”고 보고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