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유행, 프랜차이즈 업계에도 반영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Coex' 현장 ⓒ임새벽 기자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Coex'가 삼성동 Coex 전시장에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열리고 있다.

이번 창업박람회에는 외식 부분·비외식 부분·도소매 부분·서비스 부분·점포 & 외식설비 등 5개 분야에 150여 업체가 참여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의 여파는 창업박람회 현장에서도 확인 할 수 있었다.

창업박람회 입구에 설치된 워크인 방역소독기를 거쳐야만 행사장이 출입이 가능하다. ⓒ임새벽 기자

박람회를 주최한 월드전람은 출입구부터 전신 소독·발열 체크·일회용 장갑 지급·부스 간 넓은 간격 배치·마스크 미착용 방지를 위한 스텝 운영·주기적인 안내 방송 등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박람회를 위한 노력이 돋보였다. 

이러한 트렌드는 프렌차이즈 업계에도 영향을 미쳐 무인셀프빨래방, 무인벤딩머신, 무인스터디카페 등 언택트 시대에 맞는 아이템들이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워크인 대인소독기와 코고리 안심 마스크 등 코로나19 방역 관련 제품들도 참여했다. 

창업박람회 행사장에는 명예퇴직예정자, 청년창업자, 신규사업발굴기업인, 일반 주부 등 많은 예비창업자들과 관람객들이 찾았다. ⓒ임새벽 기자

월드전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오랫만에 열리는 박람회인 만큼 그동안 창업을 꿈꾸던 분들이나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창업 아이템을 찾으시는 분들 등 다양한 분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5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은 11월 5일부터 7일까지 SETEC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